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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이 조명에서 그레이 카드를 촬영한 다음 후반 작업 담당자에게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는다면, 색 보정 기사는 그레이 카드를 중성 회색으로 돌려놓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푸른빛은 전부 제거되고 노출이 증가해서 완전히 밤 장면 같지 않은 화면이 되어 버릴 것입니다. 즉, 촬영연출이 조명으로 만들고자 했던 모든 효능는 사라지게 됩니다. 그레이 카드를 촬영하는 올바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레이카드 촬영 방법
우선 텅스텐 조명을 이용하는 때에는 조명을 최대한 3200K에 가깝게 설정합니다. 그담 그레이 카드가 프레임을 잔뜩 채울 수 있도록 렌즈를 맞춘다. 조명은 그레이 카드를 가능성한 최대로 균일하게 비춰야 하며, 이때 색온도가 다른 잡광은 최대한 차단해야 합니다. 조명기에는 아무런 필터도 없어야 하며, 조광기 Dimmer도 연결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및 카메라 렌즈에 부착된 필터도 전부 제거해서에 중성적인 상황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실제로 촬영 장면에 대한 노출과 관계없이 그레이 카드의 노출을 있는 그대로 계측합니다. 조명과 노출을 확실하게 맞추려면 입사식 노출계와 반사식 노출계를 전부 이용해야 하며, 두 종류 측정값은 가급적 동일해야 합니다. 그렇게 계측한 값으로 렌즈를 설정한 다음 그레이 카드를 몇 초사이 촬영합니다. 현상을 마친 필름은 텔레시네 작업실로 전달됩니다. 텔레시네 기사는 그레이 카드가 촬영된 프레임을 찾아서 조절 작업을 시행할 것이며, 마찬가지로 필름 색 보정 기사도 헤이스타인 Hazeltine 장비에서 동일하게 작업합니다. 모든 텔레시네 기사와 필름 보정 기사는 이 작업을 절대로 대충 하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일광형의 조명을 이용하는 때에는 조명을 5500K로 설정하는 것만 제외고 나머지 방도은 텅스텐 조명의 때와 똑같습니다.
그레이카드 이용 방법
제일 손상적인 방법은 촬영하고자 하는 실제로 장면과 확실하게 동일한 노출과 조명으로 그레이 카드를 촬영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일 우선 위에서 말한 차례와 방도으로 그레이 카드의 표준을 촬영합니다. 그러고 나서 조명용 필터와 카메라 필터를 원위치 시킨 다음 촬영을 개시합니다. 이 방도은 색 보정 기사에게 중성적인 표준을 제공해 줄 뿐 아니라, 그 중성 표준과 대비한 실제로 장면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심리적인 방법으로, 촬영연출이 '저렇게 보이도록 촬영한 것이다'라는 정보를 색 보정 기사에게 확실하게 보여 줄 수 있는 효능적인 방법입니다.
또 다른 때는 그레이 카드를 색온도 변환의 표준으로 이용하는 방도입니다. 예를 들어 색 보정 필터 없이 형광등 조명으로 촬영하는 때나, 교외의 일광 조건에서 85필터 없이 텅스텐 밸런스 필름으로 촬영하는 때가 그렇다. 형광등 조명으로 색 보정 필터 없이 촬영하게 된다면 그레이카드는 녹색을 띠게 되는데, 현상소 색 보정 기사나 텔레시네 기사는 여기서 녹색만을 제거해서 그레이 카드를 기준 중성 농도로 맞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라도 촬영 기록지에 단순히 '형광등 조건을 고심해서 보정해 달라'고 기록만 하기보다는 앞서 말한 기준 조건의 장면과 실제로 장면을 같이 촬영해 두는 것이 의도했던 장면 효능를 훨씬 더 확실하게 만들 수 있는 방도입니다.
이와 같은 그레이 카드의 이용 방법은 아날로그/디지털, NTSC/PAL 비디오로 변환 작업에서 전부 적용됩니다. 그레이 스케일Gray Scale은 그레이 카드만큼이나 유용하게 된다면서 이용 방도도 똑같습니다. 컬러 차트 역시 유용하지만 중성 농도 회색을 포함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그레이 카드만큼 유용하지는 못합니다. 왜냐하게 된다면 웨이브폼 모니터에서는 다만 중성농도 회색만이 정량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컬러차트
맥베스Macbeth 차트와 같은 기준 컬러 차트는 무척 엄격한 조건에서 확실하게 만들어지지만, 색 보정 기사가 이 차트를 직접적인 참조 표준으로 이용하지 못한다는 한 종류 단점을 종류고 있습니다, 거듭 말해서 색 보정 기사가 촬영에서 이용했던 것과 똑같은 차트를 종류고 색 보정을 하지 않는 손상, 화면상으로 보는 그 차트가 실제로로 어떤 색으로 보이는지를 알 수 있는 방도은 없습니다. 심지어 색 보정실의 조명 환경이 실제로 촬영 처소의 조명과는 온전히 다르다. 즉, 같은 색이라도 광원에 따라서 다른 색으로 보일 수 있는 머태머리즘Metamerism 특성 때문에 컬러 차트를 중요한 표준으로 이용하기는 어렵습니다. 그 대리 폴라로이드 사진, 참조용 잡지 사진, 슬레이트 기록, 촬영기록지, 음성 녹음 등을 이용하거나 직접 전화 통화로 후반 작업 담당자와밀접하게 의사소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레이밍 차트
텔레시네 작업에서는 비디오로 전환할 프레임 영역을 전부 필름에서 선택한 다음 상하좌우로 이전시키거나 줌인/아웃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텔레시네 기사는 촬영연출이 어떤 화면 비율을 표준으로 촬영했는지 확실히 알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촬영연출은 프레이밍 차트FramingChart를 미리 촬영해 두어야 하며, 이것은 그레이 카드와 더불어 꼭 필요한 중요 참조 표준입니다. 텔레시네 기사는 프레이밍 차트를 표준으로 실제로로 이용할 프레임 크기를 선택한 다음 신속하고 확실하게 변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만일 미리 마련된 기준 프레이밍 차트가 없다면 다른 임시방편을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하얀색 카드를 스탠드에 고정시켜 카메라 앞에 두고, 촬영조수가 그 카드 위에 선을 그리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촬영연출의 팔이 길고 카메라에 연장 뷰파인더가 장착되어 있다면, 흰색 카드 방향으로 연장 뷰파인더를 향하게 한 다음 직접 보면서 표시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종류 방도 전부 어색하게 된다면서도 부확실할 수 있습니다,
이 보다 좀 더 나은 방도으로, 트위니Tweenie나 페퍼Pepper와 같은 작은 조명을 뷰파인더 안으로 비추면 그라운드 글라스에 그려진 프레임테두리 선이 흰색 카드 위에 투영되어 그것을 쉽게 따라 그릴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방도은 어두운 처소에서 시도해야 합니다. 및 35mm 필름카메라에서는 최소 50mm(16mm 필름 카메라에서는 최소 25mm) 손상의 렌즈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보다 짧은 초점길 간격 소재의 렌즈를 이용하게 된다면 왜곡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도을 이용할 때는 흰색 카드와 렌즈의 광축이 꼭 직각을 이루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직사각형의 프레임이휘어지게 됩니다.
변환 표준
컬러 네거티브 필름을 비디오테이프로 직접 변환할 시간 벌써지는 컬러포지티브 벌써지로 자동 변환됩니다. 이때 텔레시네 색 보정 기사는 최적의 성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텔레시네 장비를 조작하며, 이스트만 코닥Eastman Kodak사의 엄격한 표준이 적용된 텔레시네 필름 분석TAF: TelecineAnalysis Film 장비가 보통 이용됩니다. 이 장비는 색 보정 중앙의 텔레시네작업을 할 수 있는 보편적인 장비다. 또한 최적의 색 보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각종 기능을 종류고 있고, 필름을 비디오로 변환하기 전에 일정한 초기 값을 미리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텔레시네 기사가 TAF에 일정한 값을 설정해 두면 부수적인 조작 없이도전부 필름을 일괄적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TAF는 8색 컬러바 테스트 패턴, 중성 농도 그레이 스케일(8단계), 중성 농도 회색 테두리 영역 표시 기능을 종류고 있습니다, 색 보정 기사는 일반적으로 다음의 표준 값을 이용합니다.
TAF 컬러바가 나타내는 색은 필름이 재현하는 색이기 때문에 비디오의 컬러바와 동일하지는 않지만 대강적인 위상Phase 상관는 부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