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D보다 HD가 영화에 훨씬 더 가깝지만 필름과는 다릅니다. 다른 차이점도 분명합니다. HD는 영화보다 어두운 영역을 훨씬 더 잘 볼 수 있습니다. 즉, 영화에서 표현력이 좋지 않은 어두운 영역은 HD에서 상대적으로 잘 보일 수 있습니다.
HD 촬영을 위한 조명
어떤 면에서는 이러한 장점이 관객의 환각을 깨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HD가 더 자세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은 여전히 분명합니다. 그래서 분장팀, 의상팀, 소품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영화 촬영에서 HD 촬영에 대한 눈에는 단순히 통과할 수 있는 세트 또는 소품의 작은 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비디오 스타일 화면 (비디오 룩비데오 룩)의 결정입니다. 물론, 영화 스타일의 HD는 덜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완벽하게 처리되지 않으면 여전히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깊은 깊이의 특성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섬세한 해상도 때문만은 아닙니다. 화면이 지나치게 명확하다면 확산 필터 (디퓨전 필터)를 사용할 수 있지만 필터에만 의존하는 문제 검에 대한 해결책은 필터를 불필요하게 과용하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이것은 완벽한 해결책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HD에 대해 가장 잘못 이해하는 또 다른 소문은 hd가 조명을 덜 필요로한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직원과 조명이 적을 때 HD 촬영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또한 완전히 잘못되었습니다.
HD 카메라의 감도
HD 카메라의 감도는 일반적으로 현장에서 사용되는 HD 카메라의 감도는 약 320 ISO입니다.이를 필름과 비교하면 HD 카메라의 감도는 결코 높지 않습니다. 특히 최근 ISO 500에서 300 사이의 고감도 필름이 등장하면서 ISO 320은 이제 중간 수준의 감도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HD 촬영에서 조명이 덜 필요하다고 말하는 사람은 HD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거나 열악한 제작 환경에 만족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이런 잘못된 주장은 밝은 렌즈와 고감도 필름이 등장했을 때 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촬영감독과 조명감독이 조명기 4대를 동원해 촬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창밖으로 12K를 설치하고 복도에 10K, 주광이 2K 반 사광으로 설정한 뒤 베이비주니어로 역광을 만들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비디오 카메라나 영화에 대한 감도를 두 배로 늘렸다면, 조명을 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일까요? 조명을 덜 쓰는 것은 무엇인가를 포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명을 적어도 기본 조명을 위해 여전히 4 개의 조명기가 필요합니다.
12K 대신 6K, 10K 대신 5K, 2K 대신 1K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도를 두 배로 늘리는 것은 기술적으로 큰 도약을 가져 왔지만, 그 결과 노출과 조명의 차이점은 1 단계에 불과합니다. 그렇다면 조명이 적은 상태에서 필요한 노출을 얻을 수 있을까? 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촬영 감독이 조명을 켜는 목적은 최소한의 노출만을 달성하는 것이 아닙니다. 종종 '비디오 조명'또는 '방송 조명'은 나쁜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디오는 품질이 낮거나 비디오를 촬영하는 데있어서 더 나은 것이 아닙니다. 비디오 조명의 진정한 문제는 경이로움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제작 예산이 필름을 사용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때 비디오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영상이 영화보다 품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작사들은 조명에 예산이 적게 배정됩니다.10톤 트럭의 조명 장비에 10명의 조명 직원이 일하는 비디오를 본 적이 있습니까?
HD촬영의 시대
이러한 관행은 비디오가 영화만큼 충분히 조명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HD가 영화를 대체할 것이라는 것이 아니라 HD에 대한 기대와 평가가 사실과 다르게 평가 될 것이라는 것이 걱정되는 이유입니다. 단순한 조명이 아름답다는 사실과 적은 조명으로도 촬영이 가능하다는 미신을 착각하고 혼동해서는 안됩니다. 물론 뛰어난 촬영감독과 조명감독은 같은 효과를 더 적은 조명으로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촬영 감독과 조명 감독들이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오랜 실험과 경험을 반복하면서 얻은 지혜를 통해 그렇게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조명이 적고 조명이 적기 때문에 동일한 효과를 생성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비디오이기 때문에 조명이 적다는 것이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입니다. 조명이 적으면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전체 장면을 하나의 차이나 볼 (아차이나 볼)로만 조명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러한 조명이 효과적일 때 스릴 넘치는 경험입니다). 하지만, 그럴 수 없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인력과 장비 측면에서 당신이 필요로하는 것은 스토리텔링에 기여할 수 있는 예술적, 표현적인 조명이 말할 것도없고, 단순히 '제대로'하기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이 요구에 대해 완고한 제작자를 설득하는 것은 촬영 감독으로서 배울 수 있는 중요한 기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