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35mm 영화 필름에서 35 ~ 50mm 범위의 렌즈는 일반적으로 표준렌즈라고 시야범위와 비슷한 깊이를 표현합니다. 렌즈의 초점 길이가 이미지 투영면 (필름에서 상이하게)의 대각선 길이와 동일한 상태를 표준 렌즈라고합니다.

표준렌즈

표준 렌즈보다 더 넓은 화각을 가진 경우 깊이에 대한 인식이 과장 될 때 문에서 주제는 실제 위치보다 멀리 떨어져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즉, 과장된 깊은 이감은 심리적 효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광각 렌즈에서는 렌즈로 부드럽게 또는 가까이 이동하는 움직임의 크기와 속도가 더 크게 느껴지며 공간은 확장되어 멀리 떨어진 주제가 실제보다 작아 보입니다. 이런 광각 렌즈의 특성은 관객들의 존재감을 더 크게 만들어냅니다. 따라서 촬영 감독과 감독은 광각 렌즈를 사용하여 화면을 구성하여 관객이 실제로 거기에 있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단렌즈 24mm

단초첨 렌즈

렌즈의 화각이 넓어지면, 단초점 렌즈일수록 왜곡되고 왜곡되며, 특히 렌즈에 가까운 피사체일수록 왜곡의 정도는 더 컸습니다. 이 특성 때문에 반신도 얼굴과 얼굴의 클로즈업을 포함합니다. 본적으로 100mm 이상의 장래 초점 렌즈를 필요로합니다. 만약에 렌즈가 렌즈를 가지고 있다면 프레임의 클로즈업을 촬영하고 싶다면, 렌즈는 카메라를 사용하고 카메라는 주제에 더 가깝게 접근해야하며 카메라에서 얼굴까지의 거리가 더 가까워지면 코와 눈 사이의 거리가 커집니다. 이것은 관점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렌즈에서 코 끝까지의 거리가 30cm인 경우 눈은 아마도 약 33cm 떨어져 있습니다. 즉, 깊이는 10 %의 차이입니다. 이 경우 광각 렌즈를 사용하면 코가 얼굴의 눈보다 더 큰 나치 치유를합니다. 대조적으로, 표준보다 더 큰 초점 렌즈를 사용하면 카메라가 동일한 크기의 이미지를 얻기 위해 더 멀리 뒤로 물러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 끝이 300cm 거리에 있는 경우 눈은 303cm 거리에 있습니다. 이때 1%의 깊이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코를 얼굴의 나머지 부분과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유사한 비율의 정상적인 형태로 보입니다. 이 특성은 초광각 렌즈에서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단초점 (광각) 렌즈의 또 다른 특성은 주어진 거리와 조리개 구경 / stop에서 장초점 렌즈보다 더 깊은 피사계 깊이를 갖는다는 것입니다. 깊이에 대한 인식은 심리학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깊은 깊이는 화면의 거의 대부분에 초점을 맞춥니다.

디포커스 기술

영화 "The Long Voyage Home"(1940)의 한 장면 "Deep Focus"기술을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이 촬영은 그렉 톨랜드(Gregg Toland, 1904~19485)가 개발했으며, 1930~1940년대의 거장 촬영 감독들은 이 기술을 사용했다. 존 포드(1894~1973) 감독의 영 화머나먼 항해(The Long Voyage Home)(1940)와 윌리엄 와일러(William Wyler). 1902-1981)의 영화 "Wuthering Heights of the Ways"(1939)에서 Greg Tolland는 디 포커스 기술을 하나의 시각적 시스템으로 완성했습니다. 디프 포커스 스토리 텔링 도구로서 디프 포커스 기술은 오선 웰스 감독 (Orson W 1915-1985)과 그렉 톨랜드 촬영 감독. 시민 케이 시티젠 케인(1941)에서 초절정적인 인물이다.데이비드 쿡은 그의 저서 "내러티브 영화의 역사"에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나는 내러티브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광각 렌즈

“오선 웰스 감독은 일련의 긴 테이크 또는 시퀀스 샷으로 영화를 구성했으며, 주요 신들은 필연적인 내러티브 편집을 피하기 위해 화면의 깊이를 신중하게 구성했습니다. 오선 웰스 감독의 표현 의도를 만들어 냈을 때, 그렉 톨랜드 촬영 감독은 전례없는 깊은 깊이의 깊이를 구현하는 소위 '디프 포커스'촬영 기술을 만들었습니다. 디프포커스 기술은 새로운 수준에서 화면 구성을 원활하게 만듭니다. 관객은 영화를 보는 동안 배경에 대한 또 다른 행동을 볼 수 있으며, 이는 관객이 보는 배경의 의미를 더욱 증폭시킵니다. 예를 들어, 영화 앞면에서, Thatcher가 젊은 Charles Foster Kane의 새로운 보호자가 되는 것에 동의하는 문서 (전경에)에 Kane 여사가 서명하고 있습니다. 이때 관객들은 창밖의 한 어린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아이는 자신의 미래가 결정되는 순간에도 썰매를 타고 놀고 있습니다.

오선 웰스 감독과 그렉 톨랜드의 촬영 감독도 심리적 효과로 광각 렌즈의 왜곡 현상을 이용했습니다. 이 영화에서 케인의 강력하고 고압적인 성격은 은유적으로 자주 표현되며, 케인은 거인처럼 팽창하고 다른 캐릭터는 난쟁이처럼 축소됩니다. 즉, 프레임 내의 다른 인물로부터 케인을 분리하고 거리 감각을 과장하여 주 인공 케인의 소외감과 자기 도취를 강조했습니다.

연속성에서 화면방향

 

연속성에서 화면방향

화면 방향 화면 방향은 두 가지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청중에게 이야기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고 두 번째는 청중이 인의 위치 또는 행동에 대해 혼란을 겪지 않도록 도와줍

libery.kr

20퍼센트 30도 규칙

 

20퍼센트 30도 규칙

편집의 가능성으로, 가상의 선을 기반으로하는 180 ° 반원 안에 있는 카메라가 어디에 놓이는 것이 괜찮습니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먼저, 어떤 요소가 편집을 가능하게하는지 살펴봐야 합니

libery.kr

필름에서 디지털 카메라로의 변화

 

필름에서 디지털 카메라로의 변화

최근 몇 년 동안 디지털 영상 기술이 과거 어느 때보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영화 기술이 본격적으로 확산 되더라도 영화 제작과 상영에서 영화가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

libery.kr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