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표준과 상향 방법

루미캔 2022. 7. 9. 07:30
반응형

CFI 현상소가 이용하는 방법은 '실버 틴트silver Tint' 방법으로 프린트 필름을 만들 시간 보통 이용합니다. 이 방법은 다시 표준Standard과 상향 Enhanced의 두 종류 방법으로 세분화됩니다.

표준과 상향

우선 기준 실버 틴트Silver TintStandard 방법은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은 입자를 남기는 방법으로, IR 농도계 값으로 약 165에서175 수준가 계측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필름은 진한 검은색으로 인해서 명암 대비가 증가하고 채도는 상대적으로 낮다. 이에비해서, 상향된 실버 틴트silver Tint Enhanced 방법을 이용하게 된다면 프린트 필름에 100퍼센트의 은 입자가 남기 때문에 그 효과가 더 커져서 몹시 강한 명암대비 효과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영화 <캔자스시티 Kansas City〉(1996)에서 이용된 바 있습니다.

 

스킵 블리치

스킵 블리치 Skip Bleach 방법은 포토캠 현상소의 실버 리텐션 현상 방법입니다. 블리치 바이패스 방법은 본질적으로 불온전한 현상 방법이지만, 도리어 역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토 현상소는 블리치 바이패스 현상 방법을 이용하기 위해서 네거티브 필름의 노출을 약간 부족하게 촬영하라고 권장합니다. 그 까닭는 네거티브 필름에서 은 입자를 남겨 두는 것이 네거티브 필름의 농도를 증가시켜 미치는 효과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농도Density는 은 입자가 일으키는 광화학적인 반응과 관계 있는것이기 때문에, 은 입자가 크게 남아 있다는 것은 농도가 짙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노출을 약간 부족하게(어둡게) 촬영하게 된다면 은 입자가 광화학적인 반응을 덜 일으키게 되고, 성과적으로 필름에 은 입자가 더 크게 남아 있을 수 있게 됩니다. 블리치 바이패스 방법은 네거티브 필름의 표백 단계를 생략하는 것이기 때문에 네거티브 필름에서 검은색을 더 진하게만들 뿐 아니라 흰색을 더 하얗게 만들기도 합니다. 즉, 필름의 전부 농도를 증가시킨다.

 

스킵 블리치 방법을 이용하게 된다면 ENR 방법이나 블리치 바이패스 방법을 이용할 때보다 더 강한 스타일의 인터미디어트 필름intermediate Film" 또는 상영용 프린트 필름을 만들어 냅니다. 어떤 측면에서 현상의 표백 단계를 생략하는것은 필름에 플래시 처치를 하는 것과 비슷한 측면이 있습니다, 플래시 처치 방법은 보통 스틸 사진 기사들이 필름의 감도를 증가시키기 위해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포토랩 현상소는 보통 네거티브 필름과 인터미디어트 필름에 스킵블리치 방법을 이용합니다. 또 인터미디어트 필름에 스킵 블리치 방법과플래시 방법을 결합해서 이용하기도 합니다.

 

모든 실버 리텐션 현상 방법은 일반적인 현상보다 경비이 더 크게든다. 그런 까닭는 증감 현상이나 감감 현상과 마찬종류로 현상소의모든 처치 단계을 바꿔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 스킵 블리치 방법을 이용할 때는 추가 경비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현상소는 현상 단계에서회수된 은을 재활용해서 판매합니다. 만일 은 입자가 필름에 그 자체로 남아있으면 현상소는 추가 수입을 잃게 되는 것이고, 따라서 이 경비을 작업비에 포함시키는 것입니다.

 

블리치 바이패스에서의 노출 보상

실버 리텐션 현상 방법을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촬영 단계에서 노출을약간 다르게 촬영해야 합니다. 왜냐하게 된다면 현상 단계에서 필름에 은 입자를 남기고, 이것이 노출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스킵 블리치 현상 단계은노출을 1'스톱 수준 증가시키기 때문에, 촬영 단계에서는 노출을 올에서1스톱 부족하게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촬영연출들은 노출을 줄이는대신 실버 리텐션 방법과 플래시 방법/바리콘/파나플래셔를 같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따라서 모든 특별 방법을 이용할 때에는 사전 테스트를 꼭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한 종류 문제는 프린트 필름 단계에서 블리치 바이패스 방법을 이용하는 때 상당히 많은 경비이 소요된다는 점입니다. 만일 대크기 배급의때라면 그 경비만 수억 원에 이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부 배급용프린트 필름에 블리치 바이패스 방법을 이용하는 때는 거지반 없고. 있다고 하더라도 몹시 극소수다. 그 대신 보통 원본 네거티브 필름이나 인터네거티브 또는 인터포지티브 필름에 블리치 바이패스 방법을 이용합니다. 이 중 어느 작업 방식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성과는 달라질 수 있는데, 미술, 의상, 조명, 렌즈, 노출, 필터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방도를 선택해서 이용하기 전에는 테스트 촬영을 충분히 해봐야 합니다.

 

 

벡터스코프와 웨이브폼 모니터

 

벡터스코프와 웨이브폼 모니터

비디오에서 채도의 정보는 부반송파의 진폭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에 비해 색상 Hue는 부반송파와 색상 동기 신호의 위상을 비교하여 결정됩니다. 비디오에서 채도 정보는 3.58MHz의 부반송파 영

libery.kr

프레임 레이트 고속,저속 촬영

 

프레임 레이트 고속,저속 촬영

카메라에서 필름이 회전하는 속도는 관객의 장면 인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프레임 레이트 대부분의 경우, 영화는 초당 24 프레임 24fps : 프레임 persecond의 속도 또는 영사이기 때문에,이보다 빨

libery.kr

가상선 사용의 유의사항

 

가상선 사용의 유의사항

카메라는 가상의 선을 넘나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방향 전환 또는 반전 구도라고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마구잡이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libery.kr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