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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향성과 가상선

루미캔 2022. 5. 25.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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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송성의 예시

두 여성이 거리 건너편에 서 있습니다. 여자 A는 오른쪽으로 가느 다란 차이지만 반대로 여자 B는 왼쪽으로 향하는 차와 다른 방향성을 인식합니다. 두 여자를 한쪽으로 옮겨서 같은 위치에 서게 하면, 같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두 여성이 인식하는 방향성을 결정하는 것은 주로이 동등한 자동차의 방향이지만 방향성 인식에는 하나의 결정 요소가 더 많이 작용합니다. 이 두 가지 결정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화면의 공간 방어를 설정합니다.

같은 선의 편에 서있는 사람들은 같은 방향으로 무언가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는 왼쪽에 있고 B는 오른쪽에 있습니다. 그러나 선의 반대편에 서있는 사람들은 B가 왼쪽에 있고 A가 오른쪽에 있는 것으로 봅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컷에서 두 가지 간단한 것을 예로 들어, 루시는 왼쪽에 있고 남자 랄프는 오른쪽에 있습니다. 카메라가 다른 방향으로 이동하여 다음 컷을 보여 주면 두 번째 컷에서 랠프가 오른쪽을보고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왼쪽을 바라보며 오른쪽에 서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컷을 연결하면 청중은 정보를 빨리 이해하지 못하고 혼란을 느낍니다. 그리고 청중의 생각은 상황을 청취하려고 노력하는 것과 함께 관심과 관심을 잃습니다. 이 왕이 너무 자주 발생하면 청중의 관심은 캐릭터의 대화와 행동에서 점차적으로 벗어나고 카메라의 위치와 관련된 규칙이 사용되어 심기가 불편 해짐에 따라 실망감을 느끼게됩니다.

가상선

화면에는 항상 보이지 않는 가상의 선이 있습니다. 주제가 하나 인 경우 이동 방향 이 있고 주제가 두 개인 경우 교차 또는 연결 이 있습니다. 이 선은 점 선으로 표시되며 행동 또는 '가상선'이라고합니다.

피사체의 위치에 대한 혼란없이 촬영할 수 있는 안전한 장소는 180의 반원으로 표시됩니다. 카메라가 모든 컷을 한쪽 방향으로만 촬영하면 방향의 혼란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카메라가 갑자기 반대쪽으로 넘어가자, 인물들의 위치가 순식간에 뒤바뀌어집니다. 따라서이 반원은 방향의 연 속성을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는 카메라의 위치를 나타내는 것이며, 모든 설명에서이를 표시할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하나의 상징 일뿐입니다. 실제로 카메라는 주제에 더 가깝거나 멀리 떨어져 있고 카메라의 높이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180 ° 공간에서 어디에서나 움직일 수 있으며, 촬영된 컷은 문제없이 연소 될 수 있습니다

방향성과 가상선

영화 제작에서 선을 넘지 말라는 기본 규칙은 잘 알려져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왜 그러한 규칙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여전히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문제에 불필요하게 빠지지 않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 가상 선의 규칙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규칙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면, 더 나아가서 이 규칙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우선 방향성을 고려해야 되는데 방향성을 가지고 어떤 것을 나타낼 수 있는가, 방향성을 가지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방향성을 가지지 않는 것은 별로 없습니다. 형태가 없는 원뿔이나 모두 같은 색으로 칠해진 원은 방향성이 없지만이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방향성을가집니다. 소파는 방향성이 있고 주차된 자동차는 방향성이 있습니다. 건물에 있는 사람들은 방향성이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의 시선이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움직임은 또한 방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둥근 공은 그 자체로 방향성을 갖지 않지만 공을 굴리면 이동의 방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한 방향으로 굴러가는 공을 본다면, 그 공은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굴러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반대쪽에서 볼 수 있다면, 공이 굴러가는 방향은 반대입니다. 즉, 어떤 관계가 있는 모든 물체들 사이에는 가상의 선박이 있습니다. 심지어 책상에 있는 책과 전화 사이에는 가상의 선박이 있습니다.

가상선의 결정 요소 가상선은 항상 일정하게 존재하지 않습니다. 가상선은 프레임에 무엇이 있는지에 의해 설정되며, 상황에 따라 변경됩니다.

앞서 설명한 자동차와 두 여성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연속 화면에서 첫 번째 카메라 위치는 가상 라인을 주요 설정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프롬 내의 특정 시각적 요소와 결합해야 하지만 가상의 선는 이 비로소 작동합니다. 가상의 선을 결정하는 대표적인 시각적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선

• 움직임

• 특정 행동 및 프레임으로의 출현 및 퇴장 • 물리적 지표 (예 : 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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