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외 규칙
가상선과 화면 방향의 규칙에는 몇 가지 중요한 예외가 있습니다.
한 신에서 움직이는 방향이 바뀌면 청중은 주제가 갑자기 바뀌지 않고 변경되었다고 이해합니다. 그래서 한 컷에서 마차가 왼쪽으로, 다음 컷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관객이 그것은 경과로 간주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 카메라의 위치가 컷에서 이동하는 것은 항상 가능합니다.
• 완전히 다른 주제를 컷어웨이로 보여 주며 다시 한번 가상의 선은 장면으로 돌아가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움직이는 주제를 보여줄 때, 행동 축의 중심에 정면을 보여줍니다. 카메라가 다른 방향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미들샷은 주제가 카메라로 또는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진 방향으로 직선으로 이동하는 경우를 나타냅니다. 이때 가상선(행동선) 자체가 이동하는 것으로 보는 것이 맞다"며 "가상선이 매우 엄격하고 정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서, 가상의 선이 설정되면, 우리는 그 가상선이 나머지 신으로부터 결코 이동해서는 안된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가상의 선은 실제로 유동적이어서, 한 신을 촬영하는 동안 어떤 경우에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사용시, 당신은 반드시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비디오 구성 기술의 모든 규칙은 관객을 혼란스럽게 만들지 않기 위한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규칙이 만들어진 이유일 뿐, 그 자체가 불변의 원칙은 아닙니다. 따라서 카메라가 관객을 혼란스럽게하지 않고 가상의 선을 넘을 수 있다면, 이것은 실수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법원의 내부 공간 구조는 분명하지만 시각적으로 가능합니다. 앞 공간에 있는 큰 의자는 판사가 앉는 자리라는 의미를 분명히 전달하고, 한쪽에는 배심원석, 그리고 판사석과 변호인석이 나란히 놓여 있습니다.
이러한 공간 구조는 표현의 의미를 분명히 나타내며 관객에게 매우 친숙합니다. 혼란스러운 느낌을 주지 않고도 가상선을 넘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한데요, 교회 내부 공간도 비슷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공간 구조는 강하고 대표성의 의미가 분명할 뿐만 아니라 매우 친숙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혼란스러운 느낌을주지 않고도 선을 넘을 수 있는 많은 공간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가볍고 가상의 선을 무작위로 넘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또 다른 예로는 절벽을 오르는 암벽 등반대, 카메라가 한 인물을 보여주고 갑자기 다른 인물로 넘어가도 관객은 크게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상선 규칙이 파괴되는 경우에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어떤 특정한 방향 전환 이유로 카메라가 의도적으로 가상 라인을 통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파에 앉아서 대화하는 두 사람을 정면으로 촬영하고 있다고 가정하면 가상의 선은 소파에 앉아있는 두 사람을 중심으로 설정됩니다. 이때 새로운 인물이 문을 열고 들어와 소파에 앉아 있는 사람들의 대화에 푹 빠져듭니다.
인물 반응성
원래 카메라 위치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보여줄 수 없습니다.
만약 제가 그것을 할 수 없다면, 차라리, 그 인물을 보여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한번, 카메라가 소파 뒤쪽으로 이동하여 새로운 인물이 문을 열고 들어옵니다. 그것은 단지 외모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러나이 방법에는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새로운 인물은 기조의 두 사람에 연결되지 않습니다. 둘째, 청중은 방문이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새로운 인물이 소파가 있는 방에 들어오는지 알 수 없습니다. 다시 말해, 소파에 앉아있는 두 사람을 보여주는 이전 장면에서 방문을한 적이 없기 때문에, 새로운 캐릭터는 다른 방으로 들어가는 것처럼 보이고 관객은 완전히 새로운 장면을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관객은 새로운 캐릭터에 대한 두 사람의 반응을 볼 수 없습니다. 이 상황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카메라가 소파 뒤에서 두 사람 사이의 오버 숄더로 새로운 인물을 보는 것입니다.이 방법은 모든 상황을 논리적으로 확립합니다. 상황이 벌어지는 방은 여전히 같은 공간이지만 관객은 소파에 앉아있는 두 사람의 반응과 동시에 새로운 인물을 볼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방법이 가상의 규칙을 깨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