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항공 촬영
항공 촬영은 영화 제작 초기부터 시도된 방법이기도합니다. 역사적으로 한국전쟁 이후 민간 산업에서도 헬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항공촬영에 헬기가 본격적으로 활용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공기 흐름의 압력과 헬리콥터의 진동은 항상 공중 촬영에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헬리콥터가 카메라를 효과적으로 조작하면 안정된 화면을 촬영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다 '타일러 마운트 타일러 마운트'가 개발되면서 카메라로 전달되는 헬기의 진동 문제가 완전히 해소돼 이제는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화면을 촬영할 수 있게 됐습니다.
헬기 외부 촬영시 주의사항
오늘 대부분의 항공 촬영에는 헬기 외부에 카메라가 장착돼 있습니다. 촬영자가 기내에서 원격으로 조종하는 '핫 헤드' 방식 장비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예산이 제한되거나 임시로 간단한 촬영이 필요한 경우, 여전히 촬영자는 안전 도구를 착용하고 헬리콥터 밖에서 몸을 내밀고 촬영합니다. 이때 헬기 프로펠러에서 발생하는 후류에 카메라, 필터, 매트박스 등 장비가 느슨해질 수 있어 안전 확보가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헬리콥터의 문을 열고 촬영할 때 셔츠의 소매와 바지의 바닥이 펄럭이는 것은 극단적인 바람 때문에 촬영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각 부위를 테이프로 묶어야 합니다.
헬리콥터의 비행 장면은 많은 훌륭한 영화이지만, 가장 훌륭한 작품은 아마도 영화 "Working Girl"(Working Girl)의 소개일 것입니다. 이 신에서 카메라는 '자유의 여신상'페이스 클로즈업으로 시작하여 머리 주위를 돌고 뉴욕 항의 와이드 샷을 보여주기 위해 멀어지고 Statton Island Ferry의 타이트 샷으로 다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숨겨진 컷을 통해 페리 내부의 신은 훌륭한 헬리콥터 비행과 뛰어난 촬영 기술로 만든 최고의 걸작입니다. 이 신을 볼 때, 우리는 정확한 지점으로 이동하여 동해에서 페리를 따라 잡기 위해 얼마나 많은 테이크를 촬영했는지 추측할 수 있습니다.
소형 헬리콥터
최근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는 원격 조종 소형 헬기가 등장해 항공 촬영 기법으로 새로운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이 소형 헬리콥터에는 아리아이카리 IIC 또는 모터가 장착된 이모 이예모와 같은 상대적으로 가벼운 카메라가 장착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작은 비디오 카메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 작은 헬리콥터를 사용하더라도 360 ° 회전과 같은 대형 헬리콥터가할 수 있는 대부분의 항공 촬영을 충분히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캠
케이블캠은 스테디캠을 발명한 개릿 브라운이 개발한 장비입니다. 이 장비로는 경기장에 있는 관중 신처럼 헬리콥터를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 정말 놀라운 장면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캠은 원격으로 작동하며 촬영자를 태울 수 있습니다.이 특수 장비는 다른 전문 장비와 마찬가지로 전문 기술 팀이 담당해야 합니다. 이 장비를 사용할 때에는 일반적으로 케이블 설치에 최소한 하루 이상의 시간이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