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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카메라에서나 암실에서 플래시 효능를 지나치게 이용하게 된다면 화면이 전부적으로 뿌옇게 나타날 수 있으며 비온전한적인 색조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촬영 전후로 필름에 플래시 처치를 하기 위해서는 꼭 현상소와 충분히 의논하고 테스트를 우선 해 보아야 합니다. 플래시 효능의 수준을 정하기 위해서 제일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방도은 필름의 최소 농도 Base Density plus Fog, 즉 노출되지 않은 상황에서 현상된 필름의 바탕 농도를 정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전문 촬영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프로듀서나 연출에게 화면을 저대비로 만들기 위해서 여전히 현상하지 않은 중요 촬영본 필름을 거듭 빛에 노출시키겠다고 하게 된다면 아마도 그들은 뇌졸중을 일으킬지도 모른다. 또 프로듀서는 도리어 조명을 추가로 길이 더 이용하라고 할 것입니다.
네거티브 필름 처리
플래시 방법을 적당히 이용하게 된다면 연기나 빛 분산 필터Light-Scattering Filter를 이용했을 때처럼 벌써지에 흰색 빛을 옅게 덮은 효능를 만들어서 명암대비와 채도를 낮추는 효능를 만들어 냅니다. 필터를 이용하는 대신 이 방도을 이용하게 된다면 해상도를 떨어뜨리는 핼레이션을 발생시키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떤 현상소는 현상하기 전에 원본 네거티브 필름에 플래시 처치를 하지만 대부분의 현상소는 원본 필름에 회복할 수 없는 손상을 줄 수 있는 위태 때문에 이 방도을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물론 상영용 프린트 필름에도 플래시 처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도을 이용하게 된다면 밝은 하이라이트 영역이 어두워져서 전부적인 명암 대비와 채도가 낮아지지만, 네거티브 필름을 플래시 처치했을 때만큼 채도의 변동가 크지 않습니다.
필터, 연기, 조명을 사용한 방법
이외에도 벌써지의 명암 대비와 채도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프로미스트ProMist, 포그Fog, 더블 포그Double Fog, 로 콘트라스트 Low Cons, 울트라 콘트라스트Ultra Cons 필터는 하이라이트 영역의 빛이 회화자 영역으로 스며들게 해서 명암 대비를 낮추고 채도를 부드럽게 만든다(이에 관해서는 뒤에서 거듭 상세하게 말할 것이다).
촬영 단계에서 특정 색의 조명을 이용하고 후반 작업에서 다른 색을 제거하는 방도으로 벌써지의 채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흑백영화를 리메이크한 영화 <불타는 투혼Heart〉(1987)에서는 모든 조명에 보라색 계열의 포도망색Burgundy 필터를 덧씌워 촬영한 다음, 후반 작업에서 보라색을 전부 제거하는 방도을 이용했습니다. 그 성과, 빨간색과 파란색이 동시에 제거되어 전부적인 채도가 낮아지는 효능가 만들어졌습니다.
연기 smoke, 연무smog, 안개 Fog는 빛을 고르게 확산시키기 때문에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필터와 비슷한 효능를 만들어 냅니다. 연기는 근경에 있는 피사체보다 배경에 있는 피사체에 효능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벌써지 전부의 명암 대비를 낮추는 필터 효능보다 이 방도은 좀 더 3차원적인 효능를 만들어 냅니다. 또 폐쇄된 세트에서는 연기 효능를 원하는 큰길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실력이 뛰어난 특별 효능 담당자는 연기가 배경에만 집중될 수 있도록 조절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조명은 명암 대비와 채도를 낮추고, 강한 조명은 거부로 증가시킨다..
잠상 보력 방법
잠상 보력 Latensification 방법은 필름을 미리 균일하게 노출시킨다는 점에서 플래시 방법과 비슷하지만, 빛 대신 화학물질을 이용한다는 점이 다르다. 이 방법은 필름을 각종 용액의 증기에 노출시키는 방도으로, 필름의 감도를 극단적으로 높일 시간 이용하기도 합니다.
현상 방법
이것은 보통 현상소에서 이용하는 방법으로, 필름의 특성을 변동시키는 방법입니다.
감감 현상 Pull-process Developing
표준 현상 시간을 줄이는 감감 현상 방법은 채도를 약간 낮추기 위해서 이용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명암 대비를 낮추기 위해서 이용합니다. 특히 이 방도은 실버 리텐션Silver-retention 인화 방법과 결합해서 이용합니다.
증감 현상 Pull-process Developing
표준 현상 시간을 늘리는 증감 현상 방법은 명암 대비를 거부로 증가시킨다. 감감 현상 방법이 필름의 유효 감도를 낮추는 데 반해서, 증감 현상 방법은 감도를증가시키기 때문에 입자가 거칠어지고 있습니다.
이중 인화Double Printing: 이 방법은 원본 컬러 네거티브o. C. N..Original Color Negative 필름으로 컬러 인터포지티브I. P.: Inter Positive 필름과 흑백 포지티브 필름을 동시에 인화하는 방도입니다. 이 방도은 스틸 사진작가들이 인화 단계을 조절할 시간 이용하는 방도과유사합니다. 흑백 포지티브 필름을 만들 때는 농도를 세심하게 설정해서, 이것으로 컬러 인터포지티브 필름을 효능적으로 조절할수 있습니다, 이때 흑백 포지티브 필름은 컬러 인터포지 필름의 하이라이트와 채도를 조절하는 마스크 구실을 하기 때문에 낮은 채도의 복사 네거티브 필름D. N.: Duplicate Negative Film을 만들 수 있습니다,벌써지의 채도를 얼마나 낮추는가는 흑백 포지티브 필름이나 컬러 인터포지티브 필름으로부터 몇 퍼센트의 노출을 얻느냐에 따라 달려 있습니다, 이 방법은 케일러브 데샤넬 Caleb Deschanel 촬영연출이 촬영한 영화 <내추럴The Natural>(1984)의 부분 장면에서 이용되었습니다. 이것을 변형한 방법은 인화 단계에서 둘 중 어느 한 필름의 초점을 약간 흐리게 만들어서 지나치게 선명한 주의를 보이지 않게끔 만드는 것입니다. 영화 <내추럴>에서는 선명한 흑백 벌써지 위에 초점이 약간 흐린 컬러 벌써지를 재인화해서 부드러운 확산Diffusion 효능를 만들었습니다.
비디오 후반 작업
텔레시네 작업이나 디지털 후반 작업 방법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라스 폰 트리에 (Lars Von Trier, 1956에서) 연출의 영화 <브레이킹 더 웨이브Breaking The Waves〉(1996)에서는 필름을 비디오로 변환해서 원하는 스타일로 보정한 다음 거듭 필름으로 옮기는 방도을 이용했습니다.
미술
제일 간략하게 된다면서도 효능적으로 색을 조절할 수 있는 1차적인 방도은 세트, 의상, 분장에서 원하는 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미술은 영화의 스타일에서 무척 중요한 요소입니다.
장소
촬영 장소의 선택 역시 영화의 스타일 확정에서 무척 중요한 요소다. 일단 촬영 장소를 선택하고 나면, 어느 시간대에 촬영할 것인가를 확정해야 합니다. 필요한 때 촬영 장소에 치장을 하거나 페인트를 새로 칠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필름의 종류
코닥 비전 kodak Vision 5277(320T) 필름과 후지(Fuji)8582(F-400T) 필름은 명암 대비와 색 채도가 전반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아그파Agfa 또한 오래모두터 저대비 Low Contrast 필름을 생산해 왔습니다. 영화 <아웃 오브 아프리카 Out Of Africa>(1985)에서 데이비드 왓킨David Watkin 촬영연출은 아그파 필름을 이용해서 아프리카의 격렬한 태양광을 효능적으로 표시했다(아마도 다른 필름을 이용했더라면 그리 표시하기 힘들었을 것이다). 채도, 명암 대비, 검은색 관계에는 관계상관가 있기 때문에, 필름의 검은색 농도에 따라 벌써지의 채도는 달라지고 있습니다. 채도가 낮을 색을 '파스텔 톤Pastel Tone'이라고 합니다. 화가들은 어떤 색에 흰색을 섞어서 파스텔 톤을 만든다. 이것은 강한 빛이 벌써지에 스며들어가도록 내버려 두는 방도과 비슷한 원칙입니다. 블리치 바이패스 Bleach-bypass와 다른 종류의 실버 리텐션 Silver Retention 현상 방법은 뒤에서 상세히 말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