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메라에서 필름이 회전하는 속도는 관객의 장면 인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프레임 레이트
대부분의 경우, 영화는 초당 24 프레임 24fps : 프레임 persecond의 속도 또는 영사이기 때문에,이보다 빨리 촬영하면 느리고 느리게 이동하면 빠르게 이동합니다. 일반적으로 고속 촬영은 움직임을 실제보다 느리게 재생하기 위해 몽환적이거나 초자연적인 느낌으로 이미지를 만듭니다. 반면에, 실제보다 더 빠른 움직일 수 있는 저속 촬영은 때로는 우스꽝스러운 효과를 창출하는데 사용됩니다. 고속 촬영 슬로모션 효과는 프레임 레이트가 26-28fps일 때 시간의 특정 순간을 매우 미묘하게 강조합니다. 더 높은 프레임 레이트의 고속 촬영은 특정 순간을 강조하거나 극적으로 만듭니다.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1942~)은 영화 ‘분노의 주먹’(1980)의 일부 싸움신에서 고속 촬영 기술을 매우 효과적이라고 사용했다.
과거에는 프레임 레이트를 변경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요즘 사용하는 카메라는 조리개 구경과 셔터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노출을 보정하기 때문에 훨씬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고속 촬영은 매우 인기있는 촬영 기술이 되었습니다.
고속촬영(슬로우모션)
고속 촬영은 종종 광고 영상에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물린 야채가 테이블에 떨어지거나 맥주 캔을 따는 것과 같은 경우 슬로모션 기술을 자주 사용합니다. 이러한 경우 일반적으로 최소 120fps 또는 그 이상의 프레임 레이트를 사용합니다.
아리플렉스 35-3Arriflex 35- 또는 아리플렉스 435, 또는 파이 435, 비전 파나스타2Panavision Panastar II와 같은 카메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120fps보다 빠른 고속 촬영을 위해 특수 초고속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포토 소닉 포토 소닉은 NAC 시스템을 포함한 '초고속 카메라'를 생산합니다. “그건 기술적인 것일 뿐입니다.”
저속 촬영의 확산 효과
고속 촬영의 반대편에 있는 저속 촬영 기술은 화면이 흐릿하게 퍼지는 효과를 극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이 기술은 또한 광고에서 자주 사용되며 때로는 내러티브 영화에서 사용됩니다. 저속 촬영의 번짐 효과는 정상보다 느린 속도로 촬영 될 때 만들어지며, 주로 12fps 또는 6fps로 촬영 된 영상을 동일한 속도로 비디오로 이동 할 때 발생합니다. 이때 피의 몸체 움직임은 느려 보이지만 실제로는 정상 속도이고, 영상에서는 흐릿하게 번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가 발생하는 이유는 카메라가 매우 느린 속도로 돌아 왔을 때 셔터가 정상적인 시간보다 더 오래 열려 있기 때문입니다. 스틸 사진을 찍은 사람은 1/60 초의 셔터 속도가 움직이는 주제를 흐릿하게 만들 수 있는 최소한의 셔터 속도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6fps로 촬영할 때 영화 한 프레임이 노광(노출)되는 시간은 약 1/12초다.
영화 카메라로 촬영할 때 초당 24 프레임과 셔터 각도 180 ° 조건에서 필름 프레임이 빛에 노출되는 시간은 1/48 초입니다. 즉, 영화의 프레임은 1/48 초의 시간을 보여줍니다. 이 짧은 시간 동안 프레임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이유는 시각적 잔상 효과로 인해 연속적인 프레임이 약간 겹쳐지고 명확하지 않은 부분이 가려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매우 빠르게 움직이는 주제에서는 흐릿함과 번짐이 두드러지지만, 이는 속도와 힘을 증가시킵니다.
한 프레임이 식별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흐릿하게 퍼지는 현상은 관객에게이 효과는 스틸 사진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은 받아 들일 수 없지만, 완벽하게 사용되어 효과적인 이미지 구성이 될 수 있습니다.
셔터 각도
대부분의 영화 카메라에는 약 180°의 회전 셔터가 있습니다. 셔터가 회전할 때 프레임에 허용된 시간의 절반은 영화에 노출되지 않으며 나머지 절반은 이미지가 뷰파인더 시스템으로 투영되어 촬영 감독이 볼 수 있게합니다. • 많은 카메라가 가변 셔터를 모집하고 있으며, 가장 넓은 각도의 표준 셔터는 210 °이며 180 ° 셔터와 비교할 때 매우 다르지 않습니다. 셔터 각도는 이미지의 명확성에 영향을 미치는한 가지 요소입니다. 셔터가 많이 닫힐수록 필름의 노출 시간이 짧아지고 이미지가 더 명확 해집니다. 예를 들어, 90 °의 셔터는 움직이는 피사체가 깨끗하고 명확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더 많은 폐쇄는 명확성 이외의 다른 효과를 만듭니다. 즉, 셔터가 열려있는 시간보다 닫힌 시간이 훨씬 길기 때문에 셔터가 닫힌 시간 동안 주제는 더 오래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스트로브 효과라고 불리며, 피험자의 움직임이 명확하게 깨지는 것처럼 보이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 효과는 뮤직 비디오에서 자주 사용되며 영화 "라이언 일병을 구하기 위해"(1998), "스리 킹스"(Three Kings)(1999)를 비롯한 많은 영화에서 사용됩니다. 셔터 각도를 변경할 때 유니룩스와 같은 스트로브 조명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틸 사진 촬영에서와 마찬가지로 스트로브 조병은 움직임을 순간적으로 정지시키는 효과를 생성하기 때문에 음도 광고에서 캔을 따거나 샴푸 광고에서 샤워하는 것과 같은 서있는 방식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15장에서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지만, 스트로브 조명은 일반적으로 지나치게 명확합니다. 예를 들어 샤워 장면에서 스트로브 조명은 이름을 사용하면 날카로운 바늘처럼 보입니다. 이러한 효과를 중화시키기 위해 스트로브 조명은 연속 스펙트럼 특성을 갖는 퀴즈입니다. 주로 스텐 조명과 함께 사용됩니다.
저속 촬영
슬로모션의 극단적인 형태는 저속 촬영을 위한 라프스 기술입니다. 저속 촬영에 서있는 각 필름 프레임은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빛에 노출됩니다. 그 결과 피사체의 움직임은 상당히 빨라집니다. 예를 들어, 불과 몇 초 만에 구름이 하늘을 통과하고 낮이 밤으로 변하고 1분도 채 안되어 꽃이 피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속 촬영에는 '인터벌로미터'라는 특수 장비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