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로 컷
촬영 및 편집에 대한 일반적인 논의에서 거의 언급되지 않는 것은 제로 컷입니다. 이것은 매치 컷의한 가지 유형이며, 주로 액션 신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영화 "The Last Boy Scout"(1991)의 중간 부분에는 시각적으로 매우 강한 자동차 폭발이 있습니다. 차량 폭발을 피하려던 두 사람이 제방 아래로 몸을 던지고, 폭발한 차는 다시 이들을 향해 굴러갑니다. 이 장면은 한컷의 미디엄 샷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두 개의 컷이 연결되어 있으며 관객이 영화를 보면서이 사실을 알아 차리기가 어렵습니다. 두 사람이 굴러 다니는 장면과 동일한 각도에서 동일한 렌즈와 이미지 크기로한 컷을 더 촬영한 다음 편집에서 연속적인 액션으로 만들었습니다. 원칙적으로, 이것은 촬영되어서는 안되며, 편집상의 이유로 의도된 것은 아니며, 두 장면을 함께 만드는 데 사용되는 방법일 뿐입니다. 이 장면은 두 개의 위험한 스턴트 장면을 결합하여 제방을 넘어 굴러가는 자동차가 거의 비켜 갔다고 생각하게합니다 (실제로 두 번째 컷의 배우는 전문 스턴트맨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이런 방법이 여러 번 사용됐습니다.
이와 비슷한 기술은 John Frankenheimer (John Frankenheimer, 1930-2002)입니다.
그것은 또한 "Ronin"(1998)의 영화에서 사용되었으며, 호주의 어느 거리를 걸어 다니는 남자를 추적하여 표시합니다.이 시점에서 엑스트라가 카메라 앞을 가로 질러 지나가고 프레임이 완전히 가려져 있습니다.이것은 전혀 특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두 개의 컷은 몇 주 동안의 시간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다른 곳에서 촬영된 앞면은 유럽에서 촬영되었으며 뒷면은 로스 앤젤레스의 스튜디오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히 다른 두 개의 장소를 동일한 연속 장면으로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Alfred Hitchcock 감독이 단 하나의 장면으로 만든 영화 "Rope"(Rope) (1948)에서 사용한 것과 같은 방법입니다. 전체가 하나의 컷으로 만들어지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영화가 중간에 컷을 분리하지 않았다는 것은 신화입니다. 실제로이 영화는 여러 영화를 변경하여 촬영되었습니다. 한 롤의 필름으로 촬영할 수 있는 시간은 11 분 밖에되지 않았지만,이 교묘한 방법을 사용하여 전체 영화를 하나의 장면으로 보이게했습니다.
점프 컷
점프 컷은 연속성의 단절을 초래합니다. 이것은 분명히 방법론적 실수이지만 반대로 또 다른 편집 기술이 될 수 있습니다. 1960 년대 초 프랑스의 프랑수아 트뤼포 (Francois Truffaut, 1932-1984) 감독과 누벨 바그 코치는 점프 컷 기술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선두 주자였습니다. 켄 댄시거(Ken Dancvger5) 교수는 영화와 비디오 편집의 기술에 대해 설명한다.
"이야기를 개인적인 스타일로 풀어가면 어떤 편집 방법을 선택할 수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카메라 이동 기술은 편집을 피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그리고 점프 컷은 편집의 연속성에 도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점프 컷은 비 연속적인 두 장면을 결합하는 방법입니다. 즉, 점프 컷은 비연속성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두 장면의 방향이 다를 수 있으며, 예기치 않은 행동이 나타나거나 다음에 나올 것으로 예상하지 못하는 장면을 보여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점프 컷은 관객이 영화를보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게 만들뿐만 아니라 혼란스럽게 만듭니다.결과적으로 점프 컷은 불안정성이나 중요성이 없다는 것을 보여줄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점프 컷은 관객이 영화를보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게하거나 일시적으로 영화에 대한 믿음을 저해합니다.
일곱 가지 종류의 컷 - 시점 컷, 매치 컷, 개념 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