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몰입을 위한 흐름

루미캔 2022. 6. 1. 07:30
반응형

만약 여러분이 어떤 신에게 청중을 몰입시키려고 한다면, 이것은 마치 낯선 사람을 파티에 데려 오는 것과 같습니다. 이 개념 중 일부는 이전에 논의되었지만, 이제부터는 내러티브의 연속성 맥락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목차

1. 소개

2. 장소

3. 시간

4. 배치

인물소개

소개의 대상은 기본적으로 장소, 시간, 공간 배치 및 주요 캐릭터의 네 가지 유형입니다. 기본적으로 소개는 대본에 있지만, 이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체적으로 현실화하는 것은 촬영 현장에서 감독과 촬영 감독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는 명확하게 표시되지 않은 보름달이 화면에 나타나는 것처럼 소품이나 세트 또는 촬영 장소의 모양에 따라 촬영되는 순간에 즉흥적으로 만들어집니다.

장소

먼저 관객에게 그들이 지금 어디에 있는지 알려야 합니다. 기본 설정 샷과 설정 샷의 변형된 형태는 "1 장 화면 구성 기술"에서 작동하지만 실제로는 중요한 예외가 있습니다. 이것은 설정 샷을 와이드 샷으로 시작하지 않고 캐릭터 또는 주제의 클로즈업으로 작습니다. 카메라가 뒤로 물러서면서 전체 이미지가 나거나 장면을 보여 주면 관객은 지금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게됩니다. 이것은 카메라 나 피험자가 움직이는 동안 상단의 다른 요소를 보여주는 기본 방법을 변형시키는 방법입니다.

 

배리 린든(1975년)은 18세기 그림에 기초한 작품입니다. 완벽하게 구성된 고정 프레임은 주요 표현 형식으로 사용되었으며 느린 속도로 진행되는 행동과 편집은 공식 기하학을 강조합니다. 마스터 쇼에 관한 형식주의자이자 뛰어난 시각주의자로 알려진 스탠리 큐브릭(Stanley Kubrick, 1928-1999) 감독은 이 영화에서 '천둥 번개 같은 저격수'기술을 매우 잘 사용했으며, 매우 느리고 길게 진행되는 줌 아웃 기술은 장면의 특정 부분에서 시작하여 점진적인 것들을 보여줍니다. 이 기술은 영화에서 필연적으로 피할 수없는 린든의 몰락뿐만 아니라 당시 사회와 문화의 엄격한 형식주의에 중점을 둡니다.

시간

관객은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할뿐만 아니라 언제인지 알아야 합니다. 시간 정보는 때로는 장면 전환이나 다른 종류의 시간 전환에 대한 단서가됩니다. 예를 들어, 하루가 지나간다는 단순한 표현 방법에서부터 겨울의 시원한 나무의 시야에서 디졸브되는보다 복잡한 표현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영화 "Ronin"(1998)의 경우 두 프레임에서 15 ~ 20 분이 지나간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지만 시간 차이가 크지 않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표현 방법보다 더 어려웠습니다. 존 프랑켄하이머 감독은 이 매우 미묘한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첫 번째 장면에서 벨 보이가 호텔 로비에서 나무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장면에서 카메라가 캐릭터를 팬으로 따라 가면서, 이제는 장식이 완성된 전의 나무를 보여줍니다. 관객이 이러한 미묘한 차이를 매우 명확하게 인식하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명확하게 표현되었습니다.

배치

장소를 정하는 것은 청중에게 하나님의 내용이 어디에서 일어나는지, 이러한 목적을 위한 설정 샷입니다. 그러나 배치를 설정하는 것은 행동이나 사건이 어디에서 일어나는지 알려주는 것과 약간 다릅니다. 설정 샷이 주로 야외에서 보여지는 경우 (물론 모든 경우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배치의 설정은 신 자체, 특히 실내 장면과 관련이 있습니다. 즉, 청중이 하나님의 배경을 단순히 알고 있는만큼 충분히 젊고 행동이나 사건이 일어나는 장소의 전반적인 배치 구조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러한 배치 설정을 통해 카메라가 이동합니다. 른 지점으로 편집되거나 신 내에서 다른 종류의 행동이 발생하더라도 관객은 혼란을 겪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요 캐릭터에 대한 소개는 대본과 배우를 통해 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주요 캐릭터의 성격, 이야기에서의 역할 및 중요성은 시각화 된 형태로 강렬한 전달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인 원칙입니다. 그리고 캐릭터에 대한 소개를 시각적으로 흥미롭게 만들수록 관객은 캐릭터를 더 잘 기억합니다.

영화 "High Noon"(1952)의 전반부에서 사람들은 정오에 도착하기 위해 기차를 타기를 기다립니다. 악당에 대한 소문은 이미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퍼져 있었고, 일부는 두려워서 도망 쳤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당은 관객에게 나타나고 프레드 지네만 감독 (Fred Zinnemann, 1907-1997)은이 소개 장면을 매우 영리하게 구성했으며, 악당이 기차에서 내려 갔을 때, 영화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을 때 관객은 그의 뒷모습만 볼 수 있습니다. 그가 총을 차고 있는 시퀀스에서 볼 수 있지만, 여전히 그의 얼굴은 볼 수 없습니다. 나중에 악당의 옛 애인은 그가 돌아 오는 이유로 마을을 떠나려고합니다. 그녀는 옛 애인을 보려고 잠시 돌아서서 청중이 악당의 얼굴을 처음으로 볼 수 있게합니다.영화 '하이눈'에서는 이처럼 주요 캐릭터(악당)를 매우 독특하면서도 극적인 방식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연속성에서 화면방향

일곱 가지 종류의 컷 - 내용 컷, 액션 컷

 

일곱 가지 종류의 컷 - 내용 컷, 액션 컷

단순하고 짧은 장면이 영화의 핵심 콘텐츠와 직접적인 연관성을 갖지 않더라도, 그것은 전체 신의 분위기를 묘사하는데 충분히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감독들은 필요한 장면만 촬영하려고합

libery.kr

연속성에서 화면방향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