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줌렌즈와 피사계 심도

루미캔 2022. 6. 28. 07:30
반응형

줌렌즈의 피사 심도에는 몇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피사 깊이는 필름이나 CCD와 같은 이미지에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렌즈의 노더 포인트에서 측정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피사 깊이는 CCD 또는 필름 측면에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렌즈의 노덜 포인트에서 측정됩니다. 

줌렌즈와 피사계 심도

피사체 깊이는 초점면의 앞면에 일정한 거리를 추가하여 차이를 보충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동일한 초점 거리이지만 줌렌즈와 단렌즈의 피사체 깊이는 다릅니다. 줌렌즈는 초점거리를 바꿀 때 노덜 포인트의 위치도 바뀐다. 어떤 줌 렌즈는 초점거리를 최장 거리 위치로 설정했을 때 노덜 포인트가 필름 면 뒤쪽 5인치 거리에 위치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쿠크Cooke 20~100mm 줌렌즈는 초점거리가 20mm일 때 노덜 포인트는 필름면의 10.5인치 앞에 위치 하고, 100mm일 때는 필름면의 5인치 앞에 위치한다. | 노덜 포인트를 팬 회전 중심에 위치시키는 모션 컨트롤 장비'는 카메 라와 춤을 중심점 위에서 앞뒤로 움직이게 해 준다. 줌 렌즈의 피사계 심 도 응용 방법 중에서 실제로 가장 중요한 것은 노덜 포인트를 필름 면 앞쪽 약 10인치 정도에 위치시키는 방법이다. 즉 렌즈의 초점거리를 최광각 상태로 촬영하는 경우이며, 이 상태로 클로즈업을 촬영하면 마치 카메라가 피사체에 10인치 더 가까이 있는 것 같은 효과가 만들어진다. 결과적으로 는 렌즈가 피사체에 더 가까이 있는 것이기 때문에 피사계 심도는 더 얕아 진다. 하지만 이러한 효과 때문에 접사촬영, 테이블 위에 있는 정물 촬영, 초점이 중요한 다른 응용 촬영에서는 줌렌즈를 좀처럼 사용하지 않는다.

접사 촬영

MACROPTOGRAPY는 이미지의 크기를 피사체의 실제 크기와 동일하게 만들거나 더 크게 보이게하는 촬영 기술입니다. 이 접미사는 주로 Extreme 클로즈업 촬영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우표를 촬영할 때 우표의 이미지가 화면을 채우는 크기로 촬영됩니다. 접사 촬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미지의 깊이가 아니라 이미지의 확장입니다. 1 : 1 확대는 피사체가 이미지의 실제 크기로 기록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1/2 인치 크기의 피사체를 1 : 1 확대 비율로 촬영하면 CCD 또는 필름에 1/2 인치의 원래 크기로 기록됩니다. 확장 비율 1 : 2는 1/2 크기 때문에 1 : 3은 1/3 크기로 기록됩니다. • 35mm 필름의 아카데미 프레임 크기는 22mm × 16mm로 실제로 크지 않습니다. 이 필름에 1:1 비율로 촬영하면 거의 모든 주제가 프레임 크기를 벗어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렌즈는 확장 속도가 적어도 1 : 8에서 1 : 10 이상이며,이보다 가까운 거리에 초점을 맞출 수 없습니다. 즉, 일반 단 렌즈로 9∼10인치(약 23∼25.4cm)보다 가까운 거리에 집중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줌렌즈는 일반적으로 2 ~ 3 피트 (약 24 ~ 36 인치 -61 ~ 91cm)의 최단 초점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접사 촬영에서 이미지의 확장은 피의 깊이보다 중요합니다.

 

접사촬영에서 노출 보정 작은 이미지를 넓게 확장하면 노출이 감소합니다. 따라서 1 : 10보다 높은 비율로 확대되면 노출을 보정해야 합니다. 보정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노출계로 측정한 것은 f/8이고, 1 : 2 (1/20 노출을 보정한 확대 비율은 8 : (1 +0.5) =f/5.3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클로즈업에서의 깊이 클로즈업 촬영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것은 '광각 렌즈의 깊이'라는 것입니다. 피사체 깊이는 초점이 아닌 이미지 크기와 함수 관계입니다. 물론 광각 렌즈의 깊이는 더 깊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광각 렌즈를 사용할 때 이전과 동일한 이미지 크기를 만들기 위해 카메라가 피사체쪽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초점은 깊이 결정의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카메라가 주제에 가깝게 되면 초점도 짧아집니다. 결과적으로 동일한 깊이를 얻습니다. 다음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 확장이 증가하면 깊이가 얕아집니다. 초점이 짧아지면 깊이가 얕아집니다.

• 이미지 확대 정도가 커지면 피사계 심도는 얕아진다.

 • 초점거리가 짧아지면 피사계 심도는 얕아진다.

 • 렌즈의 조리개를 2스톱 낮추면(닫으면) 피사계 심도는 두 배가 된다.


무한대보다 가까운 곳에 초점을 맞추면 무한대보다 가까운 곳에 초점을 맞출 때 렌즈의 전면 또는 전체 렌즈 그룹이 초점면에서 멀어집니다.이 때문에 극단적인 클로즈업을 촬영할 때 노출 손실을 계산해야 합니다.

 

초점의 제한적 사용

 

초점의 제한적 사용

테이블에서 가까운 클로즈업의 추적 샷으로 주제를 촬영하면 주제의 초점이 다시 흐려지는 것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약물 중독이나 정신 착란과 같은 매우 주관적인 정신 상태를 시

libery.kr

프레임 레이트 고속,저속 촬영

 

프레임 레이트 고속,저속 촬영

카메라에서 필름이 회전하는 속도는 관객의 장면 인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프레임 레이트 대부분의 경우, 영화는 초당 24 프레임 24fps : 프레임 persecond의 속도 또는 영사이기 때문에,이보다 빨

libery.kr

타임코드 프레임레이트 논드롭프레임

 

타임코드 프레임레이트 논드롭프레임

영화는 후기 작업에서 개별 프레임을 식별할 수 있도록 식별 에지 코드 Identifying Edgecode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비디오 기술 협회 SMPTE : 영화 및 TV 엔지니어 협회는 비디오에서 필름과 비슷한

libery.kr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