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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블에서 가까운 클로즈업의 추적 샷으로 주제를 촬영하면 주제의 초점이 다시 흐려지는 것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약물 중독이나 정신 착란과 같은 매우 주관적인 정신 상태를 시각적 은유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점은 스토 리텔링에서 매우 중요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선택적 초점 기술의 제한
하지만 선택적 초점 기술을 원활히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술적 상황이 너무 멀리 갈 때, 특히 초점 이동의 효과가 분명하지 않은 상황에서 감독은 이 기술을 요구합니다. 초점 이동의 효과가 명확하지 않은 상태는 적절한 방식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을 명확하게해야 합니다.
또 다른 상황은 두 명 이상의 배우가 같은 화면에서 다른 거리에 있는 경우입니다. 노출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에 조리개가 완전히 열려 있었고, 그로 인해 피사 깊이가 매우 얕아 졌을 때 전문 포커스 조수 (Focus Fuller)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선택적 초점에 대한 결정은 항상 감독과 촬영 감독이 미리 업그레이드해야하며 초점 조수는 그 내용을 알아야 합니다. 이 기술에 관해서는 경험에서 만들어진 규칙이 있습니다.
• 연사에게 초점을 맞추고, 여러 캐릭터가 대화를 나눌 때, 그들은 빠르게 초점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를보고 있거나 프레임에서 가장 두드러진 것처럼 보입니다.
• 가장 극적이거나 감정적인 순간을 경험하는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고, 그 경우 연사에게 초점을 맞추는 규칙.
• 초점이 정확한지 확신하지 못하거나 배우가 표시된 자리에서 벗어난 경우 대부분의 초점 조수는 우선 순위가 높은 주요 배우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네 번째 규칙은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중요합니다.
콜 시트라고 불리는 배우 목록은 캐릭터의 순 서적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예를 들어, 배우 목록표에서 주연 배우는 배우 # 1로 표시됩니다. 촬영이 매우 빠르게 진행되면 배우 목록에서 낮은 숫자 (높은 순위)의 배우에게 초점을 맞추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캐릭터가 서로 가까운 거리에 있다면, 초점 조수는 얕은 피사체 깊이 특성을 사용하여 각 캐릭터에 대한 선택적 초점을 앞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메라가 대사 나 행동에 따라 움직이는 경우 특히 중요한 초점 이동에 대해 논의하고 연습해야 합니다. 촬영 감독과 포커스 조수가 배우의 다음 행동을 알지 못하면 배우와 카메라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촬영합니다.
이 현실적으로 거의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포기 통제에 대한 은색 시간을 절약하고 불필요한 NG 키트 또는 테이크 수를 줄입니다. 작문에 관한 많은 책에서 초점에 대한 논의는 매우 기괴한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사실, 프레임 내의 모든 중요한 주제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는 것은 정설로 간주되었습니다. 중요한 주제와 시각적 요소에 초점을 맞추지 않는 방법은 1980 년대 패션 사진 작가들에 의해 유행하기 전에 받아 들여지지 않는 방법이었습니다.
렌즈와 셔터를 이용한 기술
필터의 최근 사용은 촬영 감독이 원하는 형태와 기능을 충실히 갖춘 영화 촬영 렌즈의 놀라운 명확한 해상도를 나타냅니다. 하지만 때로는 필터를 주로 사용하는 이미지를 부드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부드러운 이미지는 여성 배우의 얼굴을 더 예쁘게 만듭니다. 주관적인 장면에서 비현실적인 마음 상태를 표현하고 이미지의 전체 분위기를 낭만적이지만 몽환적으로 만듭니다. 필터 외에도 이러한 부드러운 이미지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일부는 "13 장 이미지 제어"에서 다루어지며 렌즈와 셔터를 사용하는 방법만을 살펴 봅니다.
일부 소프트 렌즈 촬영 감독은 필터 효과로 만들기가 어려운 미묘하게 부드러운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고의적으로 오래된 렌즈를 사용합니다. 소프 트렌즈를 사용하면 다소 명확하지 않은 광학 특성으로 인해 촬영된이 알려지지 않은 해상도가 약간 감소하여 시각적 피사체 깊이가 간 얕아 보입니다. 최근에 컴퓨터는 렌즈의 설계, 제조 및 생산에 사용되기 때문에 품질이 매우 뛰어나지만 과거에는 영화 촬영 렌즈를 만들 때 매우 좋습니다
반사광 난반사
광학 코팅 기술을 사용하여 렌즈에 코팅을 처리하는 것은 렌즈 내의 부에서 발생하는 빛의 난반사로 인해 이미지의 품질과 해상도가 저하되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특히 렌즈 내부의 난반사 (플레어) 현상은 태양광이나 인공 조명이 렌즈 표면에 직접 닿을 때 나타나며 최신 렌즈보다 오래된 렌즈에서 더 쉽게 발생합니다. 일부 촬영 감독은 의도적으로 오래된 렌즈를 사용하거나 렌즈의 특수 코팅을 화학적으로 제거하여이 효과를 얻습니다.
난반사 반사광 또는 직광이 렌즈 표면에 직접 닿으면 난반사 (플레어) 현상이 생성되며, 이는 화면에 형성되는 우백 막이 전체 이미지를 뿌려서 흐릿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문제를 막기 위해 카메라에 매트 박스 또는 렌즈 셰이드를 사용합니다. 또한 조명 조수는 렌즈 표면에 빛이 직접 닿지 않도록 카메라 렌즈에 그림자를 만들기 위해 고보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