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메라 높이

렌즈 높이를 다양하게하는 것은한 장면에 또 다른 서브 텍스트를 추가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대화 장면과 캐릭터 샷에서 배우의 시선 높이에서 촬영하는 것이 일반적인 규칙입니다. 그러나 정확한 시선 높이에서 촬영하는 것은 화면을 지루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을 사용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시각적 높이와 다른 각도에서 촬영하는 것은 화면 구성 측면에서 심리적 분위기 효과와 함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엄격하게 구입할 때만 유용한 방법이됩니다. 특히 대화 장면이나 반응 샷에서이 방법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눈높이에서 벗어난 촬영은 관객을 매우 비정상적인 형식의 장면으로 유도하기 때문에이 방법을 사용할 때, 그에 대한 합리적인 이유와 유발 될 수 있는 효과를 명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그러나 관객은 위에서 내려다 보는 형식의 설정 샷에 관습적입니다.

익숙해지기 때문에 설정 샷에서는 이러한 규칙과 유의점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부감

카메라의 각도가 위에서 아래로 향하는 경우를 '하이크'라고 부르며 반대로 아래에서 위쪽으로 향하는 경우를 '하이 앵글'이라고 부릅니다. 카메라가 배우의 눈 높이보다 위에 있을 때, 청중은 주제를 지탱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이 시점에서 주제의 지위와 중요성은 강합니다. 그러나 사시가 밝혀지면 주제가 거대하고 거대한 구조라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풍요로운 거리, 건물 등을 보여주는 것은 전체 배치와 범위를 밝히는 데 도움이됩니다. 즉, 관객이 전체 배치를 이해해야할 때 설정 샷 또는 설명 샷의 방법으로 부감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감은 본질적으로 매우 비인격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의 시선이 주관적이거나 객관적이라고 할 때, 카메라 렌즈의 높이가 사람의 시선보다 높게 올라갈수록 제3자의 객관적인 시선으로 변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극도로 높은 부감은 소위 '신의 시점'에 대한 눈보기라고합니다. 이것은 청중이 장면에서 완전히 분리된 상태에서 멀리 떨어져서 세상을 보는 지점이기 때문에 주관적인 시점의 개념이 완전히 배제된 전 지능적이고 철학적이며 관조적인 지점입니다.관객은 장면의 어느 부분을 특별히 확인하기를 원하지 않고 상호 작용하는 장면의 모든 부분을 동등하게 봅니다.

 

앙각

렌즈의 높이에 따라 객관화의 시점은 앙각에서 적용되지 않습니다. 배우의 시선 높이에서 렌즈의 높이가 떨어지면 관객이 캐릭터에 대해 가지고 있는 주관적인 동일성이 항상 감소하지만, 앙각은 오히려 더 주 관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히 개를 보여주는 샷이 뒤따 랐고 카메라가 매우 낮은 높이에서 반짝이는 것처럼 움직이면, 이것은 분명히 하나의 지점입니다. 영화 "Wolf"(1994)에서 주인공이 늑대 인간이라는 기술이 있습니다.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되었으며, 특히 '도기 캠'이라는 특수 장비가 사용되었습니다.

 

한 장면이 나타내는 상대적 주관성은 높이를 측정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매우 낮은 렌즈는 돼지의 시선을 보여줄 수 있으며, 눈 높이는 스토커의 시야일 수 있으며, 7 ~ 8 피트 높이의 높이는 거인이나 로봇의 시야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관적인 표가 없으면 장면은 더 이상 주관적인 표현을 표현할 수 없으며 관객은 단순히 객관적인 견해로 받아 들여집니다.

 

앙각은 주제가 청중을 압도하는 것처럼 느끼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제가 인물이라면, 그는 매우 강력하고 지배적인 인물로 보입니다. 오선 웰스 감독은 영화 "Citizen Kane"(1941)에서 주연 배우의 힘과 고압적인 성격을 표현하기 위해 앙상블을 광범위하게 사용했습니다. 화면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관객의 시점과 관련된 다른 캐릭터를 위협하거나 협박하는 것으로 묘사 될 때, 앙코르의 카메라 구도가 가장 적합합니다.악당이나 괴물 같은 캐릭터를 눈 높이로 촬영하면 표현하려는 위험성이 현격히 떨어집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