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렌즈와 프레임
'영화 기술'은 shot과 신의 주제와 관련된 내용에 의미, 뉘앙스 및 감정적 내용을 추가하는 데 사용되는 모든 방법을 나타냅니다. 렌즈는 이러한 목적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도구 중 하나이며, 따라서 렌즈의 선택은 프레임의 선택과 함께 감독이 깊이 개입하는 촬영 영역 중 하나입니다.
프레임을 설정하는 것은 관객에게 무엇을 보여줄지 결정하고 어떤 것을 보여줄지 결정하는 연속적인 선택의 과정입니다. 이 선택의 첫 번째 과정은 카메라를 어디에 둘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그것은 빛과 카메라의 이동에 관한 것입니다. 이 모든 선택과 결정 과정은 청중이 콘텐츠, 감정 흐름, 하위 텍스트, 행동 및 대사를 어떻게 인식하게하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정적 프레임 정적 프레임은 무대 프레임을 의미하며, 배우의 행동은 무대 위의 공연처럼 표현됩니다. 관객은 3 인칭 관찰자이며, 프레임 내에서 일어나는 행동과 관객 사이에는 보이지 않는 무대의 벽이 있습니다. 특히 카메라의 움직임이 없고 평범한 렌즈를 사용하는 장면은 아닙니다.
균형잡힌 프레임
그렇다고 해서 정적 틀이 전혀 가치가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정 감독은 "그가 장면 자체가 가지고 있는 내용을 전달하고 그 시점과 세계관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도구다.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영화 배리 린든(1975)은 안정적으로 균형 잡힌 프레임을 사용하여 정적 당시 계층 사회의 모습을 잘 표현했다. 이 영화에 등장하는 모든 사람들은 각각의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사회적 상호 작용은 한계가 분명한 보편적이 칙에 의해 통제됩니다. 프레임 안에서 움직이는 배우들은 쉽게 자리를 바꿀 수 없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살고 있는 세계를 반영하며, 프레임 구조는 질서와 안정의 개념을 강조하고 사회적, 물리적 이동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강력하게 보여줍니다.
이 프레임은 짐 자무시 감독의 영화 "천국보다 더 낯선 스트랭거 썬 파라다이스"(1984)에서 사용된 고정 프레임과 유사합니다 (Jim Jarmusch, 1953 -). 세상은 조용하고 사람들은 자신의 존재를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모든 신은 움직일 수 있고, 컷을 분리하고, 관점의 변화없이 고정된 프레임 내에서 완벽하게 그려집니다. 정적 프레임은 대본이나 캐릭터의 행동과는 별도로 많은 양의 정보를 전달하기 때문에 다른 의미를 추가합니다.
프레임 배치
브레히트 스타일의 '프레임에서 멀리'방법은 독특한 목적을 위해 사용되며, 감독과 촬영 감독은 의도적으로 비인간적인 관찰자 지점에 관객을 배치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 영화의 전체 분위기를 비판적으로 관찰하고 관객을 프레임에 배치합니다.
그것은 청중이 장면에 몰입하기가 어렵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즉, 특별한 효과를 만들기 위해 평범한 기술입니다.
이 지역을 만들기 위해 드문 경우를 제외하고는 촬영 감독과 감독이 추구하는 것은 실제 세계에 존재하는 깊이를 화면에서 재창조하거나 하나님의 목적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깊이를 조작하는 것입니다.
히치콕/트뤼포 히치콕/트루파우트 감독 알프레드 히치콕(1899~1980)은 이야기 속의 주제가 중요성과 프레임 내에서 차지하는 주제의 크기가 동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것이 카메라의 위치를 설정하는 기본 규칙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림 3.4는 영화 "상하이의 여인"(1947)에서이 원칙이 사용된 장면입니다.여기서 중요한 주제인 총이 화면에서 분명하게 나타날 수 있도록 낮은 광각의 구도를 사용했습니다.
렌즈와 관점
광각 렌즈와 공간의 확장을 설정하는 것은 청중에게 보여줄 주제와 배경을 선택적으로 구성하는 것이며,이 시점에서는 포함되고 다른 것은 제외됩니다. 이 선택의 첫 번째 결정은 항상 카메라를 어느 위치에 놓을 수 있지만 카메라와 관련된 모든 결정은 아닙니다. 카메라의 위치를 결정하면 다음 풍경을 얼마나 많이 볼 수 있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이것은 렌즈의 선택입니다.
일반적으로 인간의 전체 시야 범위는 약 180 °입니다. 그렇고 특정 것을 인식할 수 있는 망막의 시야 범위는 약 40 °입니다. 스털 사진 35mm 필름에서는 일반적으로 50mm 렌즈가 표준으로 사용되지만 실제로는 40mm의 렌즈가 인간의 시야 범위에 더 가깝습니다. am 필름에서 50mm 렌즈는 16mm 필름에서 25mm 렌즈에 해당하며 비디오의 표준 렌즈는 CCD 크기에 따라 다양합니다. 렌즈의 초점은 화각과 관련하여 중요합니다. 다시 한번, 인간의 시각적 기관을 포함한 모든 광학 장치는 3차원이 아닙니다. 세계를 2차원 평면 이미지로 담아내는 것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