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너
코너를 돌고 있는 장면도 곡선길과 같은 규칙이 적용됩니다. 캐릭터가 거대한 코너를 돌면서 화면에서 사라졌을 때, 다음 컷에서 화면의 반대편에 서 있어야 합니다. 화면 방향이 유지됩니다. 프레임 인 / 아웃 프레임으로의 출현과 출구는 화면 방향을 설정합니다. 만약 그 인물이 프레임의 어느 쪽을 떠나면, 다음 컷에서 다른 쪽을 등지고, 가상의 팬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프레임에서 벗어나면 카메라를 통해 캐릭터를 따라 마음속으로 쏠 수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그 위치는 캐릭터가 프레임으로 다시 나타나는 컷을 따라 촬영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연속성을 가진 다른 모든 시퀀스와 마찬가지로, 삽입된 삽입물과 출구 사이에는 프레임으로 나타나고 출구가 변경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립 축이 이동하는 자동차 또는 인물이 프레임의 중립 축으로 퇴장하면 다음 컷에서 어떤 방향으로든 나타나면 괜찮습니다. 그러나 완전한 중립 축으로 퇴장하려면 프레임 위 또는 아래로 이동해야 합니다.
단독 샷, 스리 샷에서 중간에 있는 인물에 대한 단독 오버 숄더 샷을 촬영할 때 '는 근처에 있는 다른 인물의 신체 일부가 보이지 않도록해야 합니다. 마스터 샷에서 두 캐릭터가 상당히 가까운 거리에 있었을 때, 특히 많은 캐릭터가 움직이고 있었고, 다음 컷에서 측면의 신체 일부가 완전히 보이지 않게 촬영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연결된 단독 샷에서 측면 인물의 손이나 코와 같은 신체의 일부가 프레임으로 잡히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화면 구성에서 눈에 띄지 않을뿐만 아니라 연속성에서도 문제가 발생할 때 근처의 인물을 약간 떨어 뜨려 프레임에 들어가지 않도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그 캐릭터의 존재를 잃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사용하면 세 가지가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프레임 외부의 인물을 멀리 두면 이미 촬영 중이며, 마스터 샷과 너무 많은 차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명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이 경우 시선의 위치를 별도로 표시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소품의 연속성
스리샷의 경우, 소품의 위치에 대해서도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두 캐릭터 사이에 촛대가 하나 있다고 가정하십시오.)마스터 샷에서 촛대가 테이블의 한쪽에 있었다면, 각 캐릭터의 미디엄 샷을 편집할 때 촛대가 왼쪽과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 경우, 세부 사항에서 촛대를 완전히 제거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의 미디엄 샷에서 촛대의 위치를 매번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가장 안전한 방법이지만 마스터 샷과 연결이 잘되지 않을 수 있으며 두 번째 방법은 다소 위험한 방법이지만 마스터 샷과의 연결은 훨씬 더 부드럽습니다.
스리샷의 세 인물이 등장하는 스리샷에서도 화면 방향의 규칙은 본질적으로 동일하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것은 중간에 있는 사람이 복종하는 경우입니다. 다시 말해, 스리샷을 투 샷으로 나누면 중간에 있는 사람은 두 컷 모두에 나타나며, 그 중 캐릭터는 프레임에서 갑자기 움직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지배적인 인물을 포함한 스리샷
스리샷의 경우,한 인물이 분리되거나 다른 인물에 대해 지배적인 위치에 있는 경우 약간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마스터 샷으로 신을 시작하면 설정된 주요 행동 선과 부 행동 선에 의해 세 부분 장면이 생성됩니다. 이 경우 바텐더와 남성 사이의 주요 행동 선은 신 전체에 적용되며, 부 행동 선은 바텐더와 여성의 오버 숄더 샷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프레임 외부의 사람이 카메라 뒤쪽으로 걸어 갈 때 프레임에 있는 인물의 시선은 그의 눈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은 이 기술이 효과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지만 카메라 렌즈보다 약간 위 또는 아래로 움직이는 시선 이동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배우의 시선이 카메라 렌즈와 직접 마주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그의 시선 이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움직이는 시선이 움직이는 인물의 방향과 속도를 따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프레임 밖에 있는 배우는 가상의 반대쪽에서 움직이는 것이기 때문에 프레임에 있는 배우의 시선은 반대 방향으로 더 멀리 가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먼저 시선 이동을 촬영하고 카메라 뒤에서 움직이는 사람을 촬영해야 한다면, 이 두 가지 움직임의 속도가 일치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은 몇 가지 다른 속도로 촬영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세 개 이상의 인물이 있는 신에서는 일반적으로 많은 세부 사항을 촬영해야 합니다. 그룹 배열에서 지배적인 방향이 있다면 마스터의 촬영 위치에 따라 방향선이 결정됩니다. 물론 적절한 반응 촬영과 세부 장면을 얻을 수 있다면 어디에서나 촬영할 수 있지만, 방향선을 설정하여한 가지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은 혼란을 방지합니다. 지배적인 인물이 그룹과 분리되면 방향을 정할 수 있습니다. 영화 로닌(1998)의 그룹 신에서 적의 일부 원칙을 보여 주며, 특히 미묘한 차이점을 주목하십시오. 두 그림 모두 중간에 찍힌 것 같습니다
장면입니다. 양복을 입은 남자 뒤에 있는 오버 숄더 샷으로 촬영되었지만, 그 안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즉, 그 시점에서 촬영됩니다.이 시점에서 관객은 그룹에 들어가고 청중은 양복을 입습니다. 남자 근처에서 그의 지점으로보고 있지만, 프레임에서 신체의 어느 부분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장면은 양복 입은 남자의 장면입니다.한면에서 그의 몸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이 경우 (관객이) 남자의 '내부'라고 말하지만, 이는 신체 내부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그의 시야 범위 내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추격신의 신은 화면 방향에서 가장 문제가 많은 분야입니다. 일반적인 원칙은 신 내에서 전반적인 방향성을 유지하는 것이 좋지만, 종종 원시 칙이 제대로 유지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것은 추격의 방향이 바뀌면서 화면 방향이 함께 바뀌는 경우입니다. 특히 자동차 추격신에서는 감독이 추격의 역동성을 높이고 관객을 혼란스럽게 하기 위해 방향성 원칙에 어긋나는 장면을 고의로 만들어서 연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편집에서 더 복잡하게 혼합하여 극단적인 긴장을 만듭니다.이 방법은 Sergei Agenstein (Sergei M. Eisenstein, 1898-1948)의 충돌 이론의 집합의 과도기적 맥락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일곱 가지 종류의 컷 - 시점 컷, 매치 컷, 개념 컷